반응형

출처 : 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282639/switch-git-branch-without-files-checkout

Git: 파일 checkout 없이 git branch 변경하기

= working area 변경 없이 git branch 변경하기

git에서 모든 파일을 checkout하지 않고 다른 브랜치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한가요? 저는 branch를 변경한 후 모든 파일을 삭제하고 재 생성한뒤 commit하고 원래 branch를 다시 되돌렸습니다. 그리고 파일을 checkout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. (14000개 정도 파일이 있고 오래 걸립니다.)

분명히 하기 위해:

저는 github에 문서를 업로드 하였습니다.

저는 gh-pages branch를 가진 보관소(repository)가 있습니다. 저는 로컬 컴퓨터에서 문서를 재생성하여 그 파일들을 보관소 디렉터리에 복사하고 commit하고 github에 push하였습니다. 하지만 저는 로컬 컴퓨터에 문서의 복사본이 2개가 있기 때문에 내키지는 않습니다. 그리고 저는 'empty' branch를 만들기로 하고 'empty' 브랜치로 이동한 뒤 파일을 모두 삭제하였습니다. 하지만 원래 branch로 되돌아 오는데 오래 걸립니다. 그래서 이 질문을 합니다.

저는 gh-pages branch는 남기고 파일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지만 dirty working tree들을 남기고 싶지는 않습니다.

----

7 개의 답변 중 1개의 답변만 추려냄.

옙. 다음처럼 하시면 됩니다.

git symbolic-ref HEAD refs/heads/otherbranch
역자 주 : otherbranch는 변경하고자 하는 branch명입니다.

만약 이 branch로 commit할 필요가 있다면 해당 index를 리셋하길 원하시면 다음처럼 하시면 됩니다. 그렇지 않으면 마지막에 checkout된 branch를 기반으로 commit하여 마무리하시면 됩니다.
git reset


반응형

'G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git log  (0) 2015.08.31
Git에서 새롭고 비어 있는 branch를 만드는 방법  (0) 2015.07.17
잃어버린 commit들 복구하기.  (0) 2015.01.22
Git: branch 포인터를 특정 commit으로 이동하게 하기.  (0) 2015.01.14
git config  (2) 2014.11.14

+ Recent posts